직장 맘 또는 워킹 맘들은 하루를 48시간으로 쪼개서 써야 할 만큼 바쁘죠.

가사와 육아 그리고 직장…

그러다 보면 자신을 돌볼 시간적 여유가 없어지고…

세월이 흐르다 보면 자신을 관리 할 여유가 없어 생기는 배둘레 햄…

아마 겉으로는 말 못해도 자신들만 아는 배둘레 햄들이 바쁜 직장 맘들에게는 누구나 조금씩은 있을 거에요.

요런 시간 없고 바쁜 직장 맘들의 배둘레 햄을 키우지 않는 방법은 딱 하나

식사량 조절과 함께 배 둘레햄에 직격탄을 날리는 동물성 지방 멀리하고
흰 쌀, 흰 밀가루, 흰 설탕을 절대 삼가 하는 거에요.  요것만 지켜 주심 배둘레 햄 안 키울 수 있어요.


요기를 누르심 내게 적절한 식사량을 아실 수 있죠.

 

바쁜 직장 맘들은 미리 미리 일주일 먹을 식단을 구상해 놓으심 건강하고 다양한 식단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답니다. 
오늘 나가는 샌드위치 레시피는 저녁으로 먹고 남은 그릴드 치킨으로 다음날 런치 샌드위치 만든거에요.
  여기에 조금만 변형 하면 다양하게 응용 할 수 있어요.


 레시피를 보다 유용하게 보시려면

파란 글씨 부분을 클릭 하심 다른 레시피나 다양한 정보를 위해 연결 시켜 놓았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소금은 나트륨 사용을 줄이기 위해 Sea Salt를 사용 했구요,

다이어트를 위해 많은 양념을 자제 하기 때문에 후추는 통 후추를 바로 갈아서 사용해 맛을 더해 주었답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 재료는요.

먹다 남은 로스트 치킨 또는 그릴드 치킨 내 손바닥 만한 크기, 통밀빵(통밀 식빵이나 통밀 샌드위치용 빵)

올리브 오일 1큰 술, 소금, 후추

야채: 자신이 좋아 하는 종류(토마토, 바질, 새싹 채소, 어린 채소, 아보카도 등등…)

 

사실 아래의 샌드위치는 양이 조금 많아서 저는 반쪽 만 먹죠.

요렇게 통 샌드위치는 470 Kcal                             반 쪽은 235 Kcal 겠죠?

 

통 밀빵에 닭 가슴살, 기름 뺀 모짜렐라 치즈, 그리고 토마토, 바질  요게 다에요.

반 쪽이 모자르다 싶으심 샐러리, 오이, 당근 등으로 보충 하세요.

 


만들어 볼께요.

통 밀로 만든 샌드위치용 빵을 반으로 갈라서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추 뿌려 주시고…

지금 저는 피난민 살이를 하고 있어서 오일 바르는 브러쉬가 없어 요렇게 뿌려 주었어요. ㅠ.ㅠ

 

요렇게 팬에 올려 토스트를 해주세요.                     그리고 그릴드 치킨은 적당하게 썰어 주시고…

참… 요건 집에서 먹으려 굽고 덥히는데요. 만일 점심 도시락으로 준비 하시렴 빵은 굽지 마시고

닭 가슴살과 야채를 따로 준비해 담았다 직장에서 샌드위치 만들어 드세요.

이럴 경우 올리브 오일 안 들어 가니 약간 맛은 덜해도 배 둘레햄 걱정은 덜 되죠.

 

토마토는 가운데 씨 부분 제거 후 적당히 썰어 주시고..  요렇게 빵도 한번 뒤집어 주시고…

 

썰어놓은 닭 가슴살을 팬에 살짝 데워 주시고…           위에 치즈 얹으면…

 

요렇게 치즈가 노글 노글 할 때 빵에 얹어서…

 

토마토 얹고…

 

발사믹 비니거릿을 2큰 술 뿌려 주시고, 소금 후추 약간 더…
발사믹 비니거릿을 눌르심 레시피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요 포스트는 바쁜 직장 여성을 위한 거니까 비니거릿 까지 만들려면 버겁잖아요.
그럴땐 과감히 시중에서 파는 발사믹 비니거릿 이용하세요.
시간 절약해서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더 만들 수 있다면 그게 더 가치가 있을 수도 있지요.
그리고 애고 사진이 엉망이네요.  바질 얹어 주시고…

 

요렇게 빵으로 덮어 주면 완성…                                                     어때요?             

 

 

참 울 막내 아들은 쪽파 얹는걸 좋아 해서 조금 얹어 주었어요.

 

어려울 것 없는 샌드위치를 넘 길게 썼나봐요.

빵 굽고, 준비된 치킨, 치즈, 야채만 올리면 샌드위치는 끝이에요.

하지만 5군 식품이 골고루 들어 있는 영양 만점 다이어트 건강식이라고 자부 합니다.


 

살림 팁, 건강 팁 잠깐!!!

요게 제가 구독하는 건강 정보가 담긴 잡지 책입니다.  사진이 선명 하질 않네요.

이 책에서 동물성 지방에 들어 있는 포화 지방과 유제품이 배가 부를 때 뇌로 보내는 신호를 막는다고 
Southwestern Texas  대학의 의학 연구팀이 밝혔다네요.  포화지방이 나쁜거야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이지만
유제품(칼슘 공급원으로 중요한 우유, 치즈등등)은 잘 몰랐던 사실…

그러므로 유제품을 드실 땐 반드시 지방을 줄인 걸 선택 하시고  양도 꼭 정해 놓고 그 이상은 먹지 말아야 한다네요. 
예를 들어 크림 소스 스파게티를 배 불리 먹었다면 내가 먹어야 할 양보다 훨씬 많은 양을 먹은 거랍니다. 
요런 음식들은 반드시 적당량을 접시에 덜어 먹는 양을 꼭 지키세요.

 

     

요게 제가 샌드위치에 사용한 치즈에요. Part-Skim이라는 건 위에 뜨는 기름을 제거 했다는 뜻입니다.

반드시 지방이 제거된 또는 줄인 유제품을 드세요.


제 정보가 맘에 드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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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베 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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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Favicon of http://bloping.tistory.com BlogIcon 새라새 2010.06.10 08: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거요거 제 입맛에 딱 맞는 포스팅인데요 ㅋ
    배둘레햄보다 4계절 항상 차고 있는 튜브(?)좀 올 여름에는 바꾸고 싶네요...

  3. Favicon of http://skinbody.tistory.com BlogIcon 자기관리 2010.06.10 09: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용 샌드위치라니 너무 좋습니다 ㅋ
    저도 만들어 먹고 싶은 맘이 생기네요 ^^
    잘보고 갑니다

  4.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10.06.10 1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샌드위치 정말 맛나겠는걸요.

  5. Favicon of http://ideamip.tistory.com BlogIcon 밉쌍 2010.06.10 11: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진짜올때마다 감탄을 내뱉습니다 ㅎㅎ
    다이어트하면서도 얼마든지 맛난걸 먹을 수
    있음을 깨닫고 있습니다^^

  6. Favicon of http://oravy.tistory.com BlogIcon 하수 2010.06.10 11: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칼로리 계산 너무 귀찮아서 대충 풀잎만 먹고 산다는... ㅎㅎㅎ^^

  7. Favicon of http://golden21.tistory.com BlogIcon 오븟한여인 2010.06.10 1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국영화보면 주인공들이 차에서 이렇게 먹잖아요.
    갑자기생각나서...
    외국에게시군요.
    구독신청하고 자주놀러올께요.

  8. Favicon of http://kissthedragon.tistory.com BlogIcon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2010.06.10 12: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렇게 먹으면 정말 건강도 챙길수 있을듯합니다.
    사실 밖에서 사먹는 건 정말 후지다는..집에서 해오면 참 좋은데 말입죠

  9. Favicon of http://isblog.joins.com/jk7111 BlogIcon 둔필승총 2010.06.10 13: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하, 이런 훌륭한 메뉴가 다이어트까지...ㅎㄷㄷ
    잘 먹고 갑니다.~~

  10. Favicon of http://jagnikh.tistory.com BlogIcon 어설픈여우 2010.06.10 18: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배둘레햄, 장난아니거든요..
    특히 티스토리 하면서 더....
    아랫쪽의 팁, 유용한 내용 잘 명심할께요..^^

  11. Favicon of http://nutritious.tistory.com BlogIcon 퍼플스타 2010.06.10 22: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발사믹은 주로 샐러드에만 썼는데.. 샌드위치에 넣어도 상큼하고, 칼로리도 낮고 괜찮겠네요~웰빙 샌드위치라 더 좋은데요ㅎ

  12. Favicon of http://killerich.com BlogIcon killerich 2010.06.11 0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겠는데요^^.. 칼로리걱정도 없구요^ㅡ^

  13. Favicon of http://wezard4u.tistory.com BlogIcon Sakai 2010.06.11 11: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먹음직스럽습니다.오늘도 좋은요리배워갑니다.언제간 해먹어야겠습니다.

  14. Favicon of http://jongamk.tistro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0.06.12 08: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디들에게도 인기만점이겠느걸요.. 가끔 햄버거 사주면 너무 좋아해요..

  15. Favicon of http://basteln.tistory.com BlogIcon 스더맘 2010.06.13 03: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집 사람들이 다른곳 김치는 우리집 김치만 못쫓아온다고 말하지만
    아이c 우리집 사람들은 왜 제 손맛에 길들여지지 않는지 모르겠어요...
    김치외는 이것도 저것도 맛없다하니 뭘 할래야 할것이 점점 줄어듭니다.
    없는 음식솜씨가 ..갈수록 형편없이 추락만하네요..이러다 우리집 영양실조 걸리지 않을지..

  16. Favicon of http://bettyforever.com BlogIcon betty 2010.06.27 1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betty입니다.
    오랫만에 찾아뵙네요.
    피난살이 와중에도 포스팅을?
    못 따라갈 열정입니다. ㅎㅎ
    샌드위치에 쪽파를 넣는다는 생각은 못해 봤네요. 잼나요.
    항상 건강하시기를.....
    날씨가 많이 부덥네요.

  17. 갤러리 2010.06.28 09: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핑하다 들어와본 블로그 넘 좋은정보가 많네요,,,딸아이가 고3이라 음식에 관심이 있는데,,,자주들어와도 되죠?...^^*

  18.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2010.07.05 1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유가 그렇다는 건 정말 몰랐던 부분이네요+_+ 좋은 정보가 되었습니다.
    그보다.. 요즘도 피난살이(!)를 하고 계신거죠? ㅜ.ㅜ 안타깝습니다..
    그런 와중에도 좋은 글과 내용들 올려주셔서.. 도움이 되네요~
    츰.. 글구보니 오피스 설치랑 도움을 드려야 할텐데.. 하는 마음만 가득합니다~

  19. Favicon of http://bleunuit.tistory.com BlogIcon suyeoni 2010.07.16 15: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대학생이지만 시간표가 죽음이라
    중간에 나가서 사먹을시간도 없어서 항상 싸가야되는데
    샌드위치 싸가고싶어도 같이 싸가면 눅눅해지고
    그전날 싸놔도 눅눅해지니까 못싸갔어요ㅠㅠ
    그런데 전 호밀식빵을 얼려놓는데. 미리 꺼내서 가져가야겠군요
    야채가 몇일 안먹으면 물러서 걱정이에요 ㅎㅎㅎ

  20. Favicon of http://nangurjin.tistory.com BlogIcon 낭구르진 2010.07.25 22: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군요~~
    전 흰쌀밥, 흰 밀가루에 중독 이거든요. 정말 식단을 바꿔줘야 겠어요~

  21. Favicon of http://nangurjin.tistory.com BlogIcon 낭구르진 2010.07.25 22: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군요~~
    전 흰쌀밥, 흰 밀가루에 중독 이거든요. 정말 식단을 바꿔줘야 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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