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아시안 요리

모든이들의 밑반찬 '두부조림', ' 생선조림'

두부조림 또는 생선조림은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밑반찬이자 다이어트, 건강식이 잖아요.
그래 둘이 먹다 둘다 죽어도 모를 만큼 맛있다고 울 아들이 말한 두부조림 한번 만들어 볼께요.   글구 요 양념장으로 고등어나 병어등을 조려 보세요. 그 맛이 끝내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나가요
부침용 단단한 두부 2모, 부침용 오일,
양념장 : 양파 중 2개, 갖은양념(가스오부시로 만든 국수장국 2큰술, 조림용 맛간장 2큰술, 고추가루, 통깨, 참기름, 다진마늘, 다진파등등)

방법 나가요.
재료중에 국수장국이나 맛간장은 시중에서 판매 하는것을 사용했어요.  한국에 살때는 국수장국도 맛간장도 집에서 만들어 사용했는데요 이곳 미국에서 살려니 맛간장 만드는게 여간 조심스러운게 아니더라구요.  맛간장 만들때 나는 간장조리는냄새는 정말 장난이 아니거든요. 

그럼 우리 아들들이 넘 좋아하는 정말 맛있는 두부조림을 만들어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조림용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놓아주세요.  그래야 후라이팬을 하나만 사용해서 설겆이감 줄일 수 있거든요.  팬에 얇게 채친 양파를 단맛이 돌 정도로 달달 볶아주시고, 갖은 양념재료를 섞은 양념장에 볶은 양파를 섞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양념장은 두부조림뿐 아니라 생선조림을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념장이 완성되면 양파를 볶았던 팬에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부쳐주세요.
애고ㅠ.ㅠ..  양파 볶았던 팬을 키친 타올로 한번 닦아주면 깨끗한 두부부침을 만들 수 있는데 약간 게을렀던 탓에 두부부침이 별로 예쁘지 않네요.   한면이 부쳐지면 뒤집은 후에 준비된 양념장 올려주시고 조려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부조림위에 통깨를 솔솔 뿌려 주시면 정말 맛있는 두부조림이 완성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 아들보고 사진을 찍으라 했는데 생각보다 사진이 별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맛은 정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