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다이어트 정보

내 자녀 에게 주는 다이어트가 필요 없는 건강한 삶

  대개 바르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한 질병을 갖고 있는 사람들 또는 비만한 사람들의 통계를 보면 만 4세 이전에 잘못 길들여진 식습관으로 인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종 신이 만든 가장 정교한 컴퓨터로 비유되는 인간의 뇌는 만 4세 이전에 먹어본 음식들을 위에서 소화 흡수 할 때 음식 속에 들어 있는 사람 몸에 필요한 영양소에 대한 정보를 뇌로 보내 저장 하게 되죠.   이렇게 하얀 백지와 같은  상태의 깨끗한 뇌에 입력된 정보는 다시 부팅 시키기 전에는 없애 버리는 것이 불가능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인간의 뇌는 컴퓨터와 달리 저장된 정보를 싹 지우고 새로 오퍼레이팅 시스템 깔고 바른 새 정보를 넣는 것이 불가능 하죠.  그러므로 엄마들이 만들어 주는 바른 이유식만 4세 이전의 식습관은  자녀에게 건강한 삶과 함께 절대 다이어트가 필요 없는 삶을 선물 해 주는 거죠. 
 
  자녀를 사랑하시는 모든 한국의 어머님들 아기들 이유식 만큼은 엄마의 사랑이 담긴 집에서 만든 이유식을 먹이도록 해보세요.  힘들다는 거 알죠.  하지만 조금만 부지런을 떨면 안될것도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바른 먹거리란 무엇일까?  


  바른 먹거리란 음식에 들어 있는 천연 재료 에서 오는 고유 성분의 영양소를 인공 첨가물이 없는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섭취 하였을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기에게 이유식으로 소고기 또는 야채 죽을 먹일 때 아이의 뇌는 소고기에 들어 있는 단백질이나 야채에 들어 있는 비타민, 미네랄등 영양 정보들을  뇌에 저장 합니다.  그리고 한창 자라는 유년기,청소년기에 이 정보는 유용하게 작용하여 몸이 성장 할 때 몸의 가장 중요한 구성 성분인 ‘단백질’ 그리고 이를 바르게 사용 하기 위한 비타민, 미네랄 등이 들어 있는 식품을 먹고 싶다는 욕구로 표현 하게 합니다.  그렇게 몸이 원하는 음식을 자연스럽게 먹을 때 비로서 몸은 가장 건강하고 적절한 상태(Ideal status)를 유지 하게 되죠. 

  하지만 바른 쇠고기,야채 죽이 아닌 인스턴트 죽 이나 인공 조미료 또는 첨가물이 다량 함유 된 죽을 아이들 이유식으로 사용 하였을 경우 아이의 뇌는 쇠고기의 단백질 기억 함과 동시에 맛을 내려고 넣었던 인공 첨가물(인공 핵산 조미료 또는 MSG)로 인한 교란된 정보를 기억 하게 됩니다.  이렇게 교란된 정보는 아이가 급성장 하는 청소년기에 뇌는 소고기 뿐만 아니라 인공 조미료나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도 바른 식품인 줄로 오해 하고 계속 먹고 싶은 욕구가 들게 하죠.   하지만 아무리 먹어도 필요한 영양소가 채워지지 않으므로 몸은 지속적으로 바르지 못한 식품을 요구 하는 악 순한 과 함께 비만 과  질병 또는 영양 실조 등을 초래 하게 되는 겁니다.

 
인공조미료(MSG)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는 여기를 누르심 보실 수 있어요.


앞으로 제가 다룰 온 식구에게 정말 안성 맞춤인 바른 먹거리 다이어트의 책 구성은 아래와 같아요..

1장 바른 먹거리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2장 당신의 기초 대사량의 개혁하라

3장 몸을 물로 가득 채워라

4장 아침- 정말 중요한 이유

5장 음식의 눈높이를 높여라

6장 쿨러를 이용하라

7장 남자들이여 그대들도 바른 먹거리에 동참 할 수 있다

8장 아이들을 위한 바른 먹거리

9장 외식 할 때 음식 주문 요령

10장 반칙이라는 경험을 통해 배우는 교훈

11장 영양제 그리고 슈퍼 푸드

12장 바른 먹거리로 만드는 다이어트 메뉴

13장 바른 먹거리로 만드는 Eat Clean 레시피 -지속적으로 레시피 나갈 예정입니다.


파란 글씨 부분을 누르심 각 장으로 연결 됩니다.
연결 되지 않는 부분이 계속 반복되는 글 이라 번역을 안했어요.

필요하심 댓글 남겨 주세요. 그 장들만 번역해 올려 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