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아시안 요리

아이들을 위한 내 맘대로 캘리포니아 롤



버지니아에서 한국 오기 바로 전 뉴저지주에 있는 조카들이 방문 했더랬어요. 
이사로 인해 요리 도구도 없고 재료도 빈약한 피난민 살이에
해줄게 마땅치 않았는데 요넘들이 초밥(Sushi)이 먹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더운데 부엌에서 지지고 볶고 하지도 않고
재료만 준비 해주면 지들끼리도 먹을 수 있는
너무나 간단 심플 그렇지만 맛은 일품인...
'내 맘대로 캘리포니아 롤 초밥' 을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더운 여름 부엌에서 너무 시간 보내지 않고 ,
미소국만 더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여름 메뉴...
아이들도 동참 할 수 있는 요 초밥 한번 만들어 보세요. 

175도 오븐에서 10초 씩 두번 구운 김 위에…

발아 현미 초밥 그리고 자기들이 먹고 싶은 대로 재료 얹어서…

 

요렇게 돌돌 말아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으면 초 간단 캘리포니아 롤입니다.

 

캘리포니아 기본 재료는요.

맛있게 지은 발아 현미 쌀밥과 배합초,

양념 없이 살짝 구운 김 필요한 만 큼, 아보카도, 게 맛살, 오이, 와사비 간장

요게 다에요.  여기에 더 첨가 하시고 싶으심 무순도 좋고, 날치알, 형편이 되면 진짜 게살도 좋고…

배합초 비율 (밥 2공기 분량): 식초(정종으로 만든 식초) 3큰 술, 정제 되지 않은 설탕 1큰 술, 소금 1 작은 술을 넣고 전자렌지에 20초 정도 돌려 사용.

 

레시피 라고 할 것도 없는 방법 나가요.

 

초밥을 우선 만들어야 겠죠?

 

피난민 생활에 발아 현미밥 지을 수 없어 발아 현미 햇반 사용 했어요.  발아 햇반은 현미 와 흰 밥이 반반 섞여 있더군요.  밥이 뜨거울 때 배합초를 넣어 잘 섞으면서 빨리 식혀 줍니다.  피난민인 저는 그냥 플라스틱 도마 사용 했어요.

배합초 섞을 때 나무 그릇이나 도마를 사용 하면 습기가 잘 빠지고 고슬 고슬한 초밥 만들 수 있어요.

 현미밥 짓기는 아래를 눌러 보세요.

다이어트와 당뇨 한꺼번에 잡는 유기농 영양 발아 현미밥

 

기타 재료 준비 하기

오이는 껍질을 벗긴 후 돌려 깍기를 해서 채 썰어 주었어요. 

가운데 씨 부분은 수분이 많아 사용 하지 않았어요.

 

아보카도는 반으로 가른 후 가운데 씨 부분을 제거 하고…

지금 쉐프로 일하고 있는 울 아들넘 손입니다.

 

요렇게 칼집을 넣은 후 수저로 잘 파 주시면 되죠.

요건 제 손이구요..

 

준비된 오이, 아보카도, 그리고 잘게 찢은 게 맛살을 접시에 가지런하게 담은 후…

 

 

날치알 과 와사비 간장 준비 후 상 차리면 끝…

 

이제 먹기만 하면 되죠.

바삭 하게 구워진 김 위에 초밥 얹고 각자 좋아하는 재료 얹은 후….

 

요렇게 돌돌 말아 와사비 간장 찍어 먹으면 되죠.

초 간단 간편 내 맘대로 캘리포니아 롤…

엄마가 재료만 준비 해 주면 자기들이 싸먹을 수 있는 요 초밥

아이들이 너무 좋아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