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다이어트 정보

천연 조미료 일상 생활에서 200% 활용하기

다시마 가루로 하는 다이어트

다시마가 숙변 제거에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숙변이 제거 되면 당연히 똥 배라고 불리는 아랫배는 저절로 사라지죠.  부작용 전혀 없으니 속는 셈 치고 한번 해보세요.  아침 공복에 다시마 가루 1 티 스푼을 가루약 먹듯 물과 함께 복용 하세요.  그리고 물 1리터를 1시간 에 걸쳐 서서히 마십니다.  시중에서 파는 물 1리터 한 병을 사서 그 병으로 정량 하세요. 복용 시작 후 빠른 분은 다음 날 부 터 늦어도 3일 뒤 부 터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배변 시 변이 부드러워져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도 효과 만점입니다.  필요에 따라 양을 가 감 할 수 있으며 부작용은 없습니다.

 

새우 가루로 만드는 초 간단 볶음밥

준비된 새우 가루로 갑자기 들이 닥친 아이들 친구나 밤늦게 들어온 식구들이 식사를 원 할 때 볶음밥을 해줘 보세요.

우선 계란 2개를 프라이팬에 볶아 접시에 덜어내고,

같은 팬에 기름 두르고 파를 넣어  약한 불로 로’ 파 기름’을 내는 사이 전자 레인지에 밥 1공기 따뜻하게 데운 후, 

준비된 모든 재료(계란, 밥)을 파 기름이 든 팬에 넣고 새우 가루와 약간의 소금, 후추로 볶아보세요.  그 감칠 맛이 그만 입니다. 

또한 모든 나물 무침 에도 조금씩 넣어 보세요.  단맛과 감칠 맛이 돌아 맛이 달라집니다.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멸치 가루로 만드는 주먹밥

100% 발아현미 밥 1공기를 따듯하게 데워 잘게 부순 구운 김을 적당량 넣고 멸치 가루 1 작은 술,  표고버섯 가루 1/4작은 술, 참기름 조금, 그리고 Sea Salt로 마무리 간 한 후 골프 공 만하게 주먹밥을 만들어 계란 탕과 함께 학교 가는 아이들에게 아침 식사로 준비 해보세요.

 

야채를 싫어 하는 아이들을 위한 주먹밥

소고기 주먹밥 : 100% 발아현미 밥 1공기를 따듯하게 데운 후 갈은 소고기로 만든 불고기 2큰 술,  시금치 가루 1큰 술을 넣고 주먹밥을 만들어 맑은 조개 된장국과 함께하면 좋은 아침 식사가 되죠.

닭고기 주먹밥 : 소금과 후추로 간한 닭 가슴살을 팬에 익힌 후 잘게 썰어 따듯한 현미밥 1공기와 당근 가루 1/2큰 술, 그리고 소금, 후추로 간해 주먹밥을 만들면 색깔이 고운 아침 식사를 준비 할 수 있죠.

 

각종 천연 재료로 만드는 아기들 이유식

  아기가 이가 나오기 시작 하면 이유식을 할 시기가 되었다는 거죠.   이 때 부 터 시작 되는 이유식은 아기의 평생 건강을 좌우 합니다. 그 이유는 여기를 누르심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막 이유를 시작하는 유아기 때 다양한 천연 식품을 섭취하게 하여 아기의 뇌에 바르고 다양한 정보를 입력 해 주어야 하죠.  물론 이 때 천연 조미료로 맛을 내면 아기의 뇌에 정확한 영양 정보 입력이 가능 하고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바른 식습관을 갖게 됩니다.

  사실 아기들 먹는 양은 너무 적기 때문에 모든 재료를 일일이 집에서 준비 하기는 힘들죠.    갖가지 말린 야채와 콩 종류는 믿을 수 있는 선식 집을 한번 이용해 보세요.  각종 말린 식품을 사다 집에서 믹서에 곱게 갈아 밀봉 냉장 보관 하시고 죽을  만들기 위한 쌀은 발아 현미 또는 발아 현미 찹쌀을 사용 합니다.  식구들이 전부 발아 현미로 주식을 하고자 한다면 발아 기능이 있는 전기 밥솥을 권하며  아기만을 위한 발아 현미 사용은 시중에서 유통 되는 발아 현미를 구입 하여 불리는 과정 없이 사용 합니다.

아기 개월 수에 따라 불린 찹쌀 1/2컵을 어린 아기는 곱게 갈고 만 1살이 넘은 아기는 살짝 으깨주는 정도로 준비 한 뒤 여기에 갖은 천연 재료가 들어간 홈메이드 육수 와 각종 야채 또는 콩 가루 그리고 갈은 고기등과 함께 섞어 번갈아 가며 죽을 만들어 천연 조미료와 ‘Sea Salt’ 만으로 살짝 간 한 후 먹여 보세요.  이렇게 매일 다양한 메뉴로 먹고 자란 아이는 식습관이 바르게 잡히며 아이가 큰 후에도 비만 걱정은 안 하셔도 되죠.


바른 식습관을 위해서는
MSG에 대한 정보는 여기를 누르시고,

똑똑한 소고기 육수는 여기를,  

똑똑한 닭고기 육수는 여기를

그리고 천연 조미료 만들기는 여기를
누르심 정보와 레시피 보실 수 있어요. 


다이어트 정보는 아래를 참고 하세요.

앞으로 제가 다룰 온 식구에게 정말 안성 맞춤인 바른 먹거리 다이어트의 책 구성은 아래와 같아요..

1장 바른 먹거리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2장 당신의 기초 대사량의 개혁하라

3장 몸을 물로 가득 채워라

4장 아침- 정말 중요한 이유

5장 음식의 눈높이를 높여라

6장 쿨러를 이용하라

7장 남자들이여 그대들도 바른 먹거리에 동참 할 수 있다

8장 아이들을 위한 바른 먹거리

9장 외식 할 때 음식 주문 요령

10장 반칙이라는 경험을 통해 배우는 교훈

11장 영양제 그리고 슈퍼 푸드

12장 바른 먹거리로 만드는 다이어트 메뉴

13장 바른 먹거리로 만드는 Eat Clean 레시피 -지속적으로 레시피 나갈 예정입니다.


파란 글씨 부분을 누르심 각 장으로 연결 됩니다.
연결 되지 않는 부분이 계속 반복되는 글 이라 번역을 안했어요.

필요하심 댓글 남겨 주세요. 그 장들만 번역해 올려 드릴께요.


 

추천은 ‘기본’ 댓글은 ‘마음의 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