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다이어트 정보

요요 현상이 없는 다이어트 가능할까?

   

   남편의 넉넉함에 항상 다이어트에 동참을 해줘야지 하면서 읽기 시작한 다이어트에 관련된 책들…

그 중에서 가장 신뢰가 가는 놈으로 골라 한국에 돌아 가면 7-8월 사이에 본격적으로 도와주려고 지금 이곳에서 아들 넘들과
Warming up중이네요.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블러그 이곳 저곳을 기웃거려 보니 참으로 많은 종류의 다이어트 법이 있네요. 

그 중에서도 가장 자극적이면서도 눈길이 가는 법들은 모두 “요요 현상이 절대 없는 다이어트 법’ 이죠.

 

요요 현상이 없는 다이어트 법은 과연 있을까?

   사실 다이어트의 성공(체중을 줄이는 것과 늘리는 것 모두를 말합니다.) 열쇠는 먹는 식습관에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어떠한 다이어트 방법이든 다이어트를 끝내고 나면 반드시 요요 현상은 있답니다.

요즈음 유행 하고 있는 덴마크 다이어트가 요요 현상이 없다고 하지만 제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볼 때 당장은 요요가 나타나지 않아도 4-5개월 뒤에는 요요 현상 처럼 체중이 반드시 되 돌아 가죠.   왜냐하면  어떠한 다이어트 던지 그 양을 살펴 보면 평소에 내가 먹던 양보다 현저히 적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하나 하나의 성분이 중요 하다는 둥 서로 화학 작용을 한다는 등 해서 사람들을 현혹 시키지만, 그리고 몇몇 가지가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요소는 있지만 과연  요요 현상이 없을까요?  만일 그 다이어트 식단대로 평생 먹는다면 요요 현상이 없겠죠.    평생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을 자신이 있으세요?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으로 평생 먹는다면 영양 발란스는 어떨까요?


요요 현상이 없는 다이어트란 없습니다.  현혹 되지 마세요.

    

   요즈음 김연아의 다이어트 식단이 공개 되면서 세간에 많은 관심이 쏟아 졌죠.

제가 김연아 식단을 살펴 보니 주변의 사람들이 참으로 세심하게 신경을 써주었다는 사실을 알겠더군요.

하지만 그 식단 대로 먹으면서 하는 운동량을 상상해 보세요.  일반 사람들은 거의 상상도 못할 정도로 극도의 자기와의 싸움입니다.  물론 그만큼 대단한 자기 관리를 하는 김 연아에 박수 갈채를 보냅니다.  하지만 일반인인 우리들이 그 정도의 식사량과 운동량을 스스로 통제하고 관리 할 수 있을까요?

 

하지만 만일 나의 식습관과 생활 방식을 바꾼다면 불가능 한 일도 아니지요.

   베니가 추구하는 토스카 리노의 ‘요요 없는 다이어트 법’은 다이어트를 하자는 게 아닙니다.  지금 내가 먹고 유지하고 있는 삶을 건강하게 바꿔 보자는 거죠.  김연아의 식습관 처럼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을 정도의 식습관과 운동량…

빨리 살을 빼면 요요 현상도 빨리 옵니다.  식습관과 생활 방식을 바꾸세요. 서서히 몸무게 정상으로 돌아오고 삶의 질이 달라 집니다.  정상 체중 보다 많이 나가는 사람들 중 평상시 요통이나 두통에 시달리시는 분들은  식습관과 생활 방식을 바꾸어 체중을 줄이면 그 증세 반드시 사라집니다.


가장 바람직한 식습관을 통한 다이어트란 과연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네거티브 칼로리 섭취)

   가장 좋은 다이어트 식사법은 동물성 기름기 없는 단백질에 질 좋은 복합 탄수화물을 적절히 먹을 때 가장 에너지 소비 효과가 크게 일어 납니다. 이렇게 시너지 효과가 나는 식습관을 네거티브 칼로리 섭취법이라고 하죠.  여기에 살을 빼고 싶은 분은 단백질 양을 보통 체중을 유지하는 양보다 약간 적게 그리고 체중을 늘리고 싶은 분은 단백질 양을 평소보다 약간 많이 늘려 주시면 허기짐 없이 서서히 몸을 아이디얼 하게 만들 수 있죠.

 

다이어트시 동물성 지방과 백미, 백설탕, 백 밀가루 등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미국의 텍사스 Southwestern의과 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고기등에 들어 있는 포화지방(Saturated fats)과 유제품이 식사 중  뇌로 보내는 ‘배가 부르다고 느끼는 신호’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고 최근에 밝혔답니다.  즉 고기를 먹으면서 배가 부르다고 느낄 때는 이미 내가 먹어야 할 양 보다 더많이 먹은 상태가 되는 거라네요.  그러므로 고기류나 유제품을 먹을 때는 반드시 일정량을 정해 놓고 그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이 중요 합니다.  또한 동물성 포화지방이 얼마나 몸에 나쁜지는 너무나 일반적인 상식이라 이곳에 굳이 적지는 않겠습니다.  그러나 이것 하나만 기억 하세요.  잉여 칼로리가 있으면 동물성 지방은 바로 내 몸 구석 구석에 지방으로 싸입니다.  또한 흰쌀, 흰 설탕, 흰 밀가루 등도 잉여 칼로리가 생기면 체내에서 바로 당으로 분해 된 후 글리코켄(glycogen)으로 전환 된 뒤 내 몸 구석 구석에 지방으로 싸입니다.

 

아래의 각 사진을 누르심 간편하고 만들기 다이어트용 쉬운 점심 저녁 레시피 볼 수 있어요.

   

 
앞으로도 계속 새롭고 정말 쉬운 레시피 계속 나갑니다.

 


 베니가 실천 하고 있는 바른 식습관을 통한 아름다운 몸 만들기는 아래와 같이 이루어져 있답니다. 

앞으로 제가 다룰 온 식구에게 정말 안성 맞춤인 바른 먹거리 다이어트의 책 구성은 아래와 같아요..

1장 바른 먹거리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2장 당신의 기초 대사량의 개혁하라

3장 몸을 물로 가득 채워라

4장 아침- 정말 중요한 이유

5장 음식의 눈높이를 높여라

6장 쿨러를 이용하라

7장 남자들이여 그대들도 바른 먹거리에 동참 할 수 있다

8장 아이들을 위한 바른 먹거리

9장 외식 할 때 음식 주문 요령

10장 반칙이라는 경험을 통해 배우는 교훈

11장 영양제 그리고 슈퍼 푸드

12장 바른 먹거리로 만드는 다이어트 메뉴

13장 바른 먹거리로 만드는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파란 글씨 부분을 누르심 각 장으로 연결 됩니다.
연결 되지 않는 부분이 계속 반복되는 글 이라 번역을 안했어요.

필요하심 댓글 남겨 주세요. 그 장들만 번역해 올려 드릴께요.

추천은 ‘기본’ 댓글은 ‘마음의 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