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지중해식 요리

한번에 두가지 미트 볼 스파게티와 고기 완자 생강장 조림

우리 아들이 학교 급식이 너무 싫다고 도시락을 싸 달라고 하네요. 

이제 12학년, 요넘이 막내니까 아들 도시락 싸 주는 건 이게 마지막 해가 될 거 같아 귀찮지만 
싸준다고 하기는 했는데 생각이 여러 가지네요. 

넘 냄새가 나도 안되고 차가와도 먹을 만 하고 등등을 고려 하니 몇가지 답이 나오긴 하는데 얼마나 다양할 지는 의문이네요.

저녁 식사와 점심 도시락을 동시에 해결 하기 위해 생각 해낸 메뉴에요. 

‘미트볼 스파게티’와 ‘미트볼로 만드는 생강 간장 조림 고기 완자 ‘ 

아직도 자라는 지 무척 고기를 밝히는 우리 아들을 위해 미트 볼을 넉넉히 만들어 볼까 해요.



재료 나가요.

미트볼 : 갈은 소고기 400g,  이탈리안 쏘세지 200g, 

               양파 중 1개, 다진 마늘 4쪽, 다진 파세리 1/2컵, 빵가루 1/2컵, 파메산 치즈 2/3컵, 계란 2개,

              후추, 소금 약간,   매운맛 좋아 하시는분은 페퍼 플레이크나 청량 고추 다진 거 조금

스파게티 소스 : 초등학생도 만들 수 있는 스파게티 소스  ,  이태리 파스타 소스 '아라비아따'

생강 장 조림 소스 : 간장 1/3컵, 가스오부시 국시장국 1/3컵, 꿀 1/3컵(없으심 물엿으로 대신), 생강즙 1/2큰 술,

              올리브 오일 2큰 술(반짝 반짝 윤내기용), 페퍼 플레이크 또는 청량 고추 다진거 적당량

  

레시피 나가요


   

양파와 파세리는 잘게 다져 준비하시고…


   

준비된 소고기와  이탈리안 소세지를 넣어 주세요.


   

  요게 제가 사용한 이탈리안 소세지네요.                   분량의 파메산과…


   

분량의 빵가루                                                                        잘 섞어서…

(있으심 이탈리안 브래드 크럼 사용하심 더 좋아요.)     (우리나라 고기완자처럼 치댈 필요 없어요.)


   

요렇게 골프 사이즈로 미트 볼을 만든 후                  200도에서 20분간 구워주세요.

요때 스파게티 소스 준비해 주세요.

만드는 법은 요 아래에 있는 것 중 아무거나 선택해서 만드심 되요.

초등학생도 만들 수 있는 스파게티 소스  ,  이태리 파스타 소스 '아라비아따'


   

덜 익은 것 같죠?         

사실 덜 익혔어요.  이과정은 제가 고기의 기름을 제거 하려고 넣었답니다.

왼쪽 고기 밑의 기름들 보이시죠? 


글구 우리 집은 장성한 아들들이 있어 항상 많은 음식을 해도 한꺼번에 다 먹어 치우죠.

하지만 식구 적은 집은 요렇게 미트 볼 만들어 놓고 한번 먹을 분량씩 지퍼백등에 담아 냉동 보관 하신 후

필요할 때 마다 꺼내 사용하면 정말 좋아요.

미트 볼 스파게티, 고기완자 생강장 조림, 미트 볼 샌드위치등등…. 


   

끓고 있는 스파게티 소스에 기름 뺀 미트 볼을 넣고 15분 중불에서 응근히 끓여주세요. 

다른 화구에는 내일 울 아들 싸줄 도시락 반찬 ‘고기 완자 생강 장 조림’을 하려고 분량의 재료 넣고 생강 장 끓입니다.

꿀과 올리브용은 반짝 반짝 윤이 나라고 넉넉히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 가스오 부시 국시 장국과 간장을 섞어서 해야 덜 짜더군요.


   

미트 볼 스파게티 소스 응근히 끓이는 동안 파스타 삶아주시고… 저는 링귀니 사용했어요. 

스파케티 면이 없어 링귀니를 사용 했는데 링귀니는 스파케티 면 보다 약간 더 굵어요.

생강장 조림이 끓기 시작해 미트 볼을 넣고 조려 줍니다.  두 가지 한꺼번에 하니 좀 번거로운가요?

사실 아이 키우는 엄마들 요 정도는 다 소화 할 수 있죠? 

저는 요 과정 중에  저녁 식사중 먹을 치즈 스틱도 만들었어요.

사진은 생략이요.

만드는 법은 요 아래를 꾸~욱 누르심 볼 수 있어요.

특별한 치즈 스틱 만들기



   

맛나게 조려지고 있네요.  고기 완자가  골프공 만하기 때문에 꽤 되는 양이에요.  울 남편도 자기 점심 도시락 요놈으로 싸달래네요.

100% 발아 현미밥에 고기 생강장 조림 글구 과일 적당히 싸주면 대충 5군 식품 갖추어 진거죠?

참 발아 현미밥 만드는 법은 요 옆을 꾸~욱…   건강과 당뇨 한꺼번에 잡는 발아 현미밥



남편과 아들들이 자꾸 집어 먹어서….




   

위에 통깨도 소~올 솔…


다른 한 쪽에선 스파케티 소스가 완성 되어 가고 있었죠. 



오늘 저녁 메뉴는 미트 볼 스파게티와 샐러드, 그리고 치즈 스틱 준비 했네요.


  

정말 윤기 나게 잘 조려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