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살 때 아파트 단지에서 일괄적으로 가입한 케이블이 설치 되어 TV 시청을 하였던 기억이 있네요. 

그리고 지난 여름에 한국에 잠시 들렀을 때 도 각 아파트 마다 케이블을 설치 해야만 TV를 볼 수 있더군요. 

연로 하신 아버님과 함께 사는 관계로 한국 방송을 안 볼 수도 없고….
그래 케이블을 연결 하긴 했는데..

방학 때마다 집에 오는 아들 넘들 때문에 케이블 방송은 저를 항상 가시방석에 앉게 하였죠. 

보통 10대 어린아이들은 방학만 되면 그동안 못 했던 밤늦게 까지 인터넷도 하고 영화도 보고 늦게 일어 나곤 하잖아요. 

우리 아들 넘들도 마치 밤늦게 자는 것이 10대들의 멋 인양 따라 하려 하는데 그 케이블 방송이 밤 11시정도 만 지나면
 19세 관람 가 성인물을 마구 방영 하더군요. 

그리고 거의 아침 7시 까지도 방영 했던 것 같아요. 

가끔 잠이 안 와 TV를 켜면 정말 화면 돌리기가 민망 할 때가 너무 많았어요. 

그래 지금  한국에서 살고 있는 우리 동서에게 한국 케이블 TV 어떻게 통제 하냐고 물었죠

(참고로 동서는 미국 사람이고 한국에서 살기 때문에  아이들이 외국인 학교 다녀요.  그래서 등교 시간이 조금 이르죠). 

달리 방법이 없어 그저 아이들 9시만 넘으면 텔레비젼을 못 보게 한다네요.

궁금한 점은 한국의 아이들 키우는 부모님들은 케이블 방송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너무 궁금해요.

그리고 아무도 complain 하지 않나 봐요. 그러니 그렇게  지속적으로 성인물 방영이 가능 한 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사실 지금 이 글을 쓰는 이유는 한국 TV문화를 개선 하는 방법을 찾고 싶어서 에요. 분명 저와 같이 공감 하시는 분이 있으실 거라 생각 하거든요.

성인물은 반드시 돈을 더 내게 하고 특정 채널에서만 방영 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 텐데…

물론 성인물 방영하는 채널이 따로 있는 건 알고 있지만 그 외의 채널에서도 무분별 하게 방영하는 걸 말 하는 거에요.

이곳은 미국인데요 정말 성인용 채널은 돈을 더 주고 신청 하지 않으면 일반 채널에서는 성인물 볼 수 없죠. 

우리나라가 성인물 소비 문화가 세계 몇 위 안에 든다는  사실을 Design_pool님의 블러그에서 알았을 때 정말 속상 하더군요. 

한때는 동방 예의 지국이라 불렸던 우리나라가 어쩌다 성인물 소비 문화가 일본이나 중국 보다 앞서게 되었는지…

Design_pool님의 블러그는 이곳을 누르심 보실 수 있어요.

미국 생활 적응 못하시는 아버님을 위해 다시 한국으로 되돌아 갈 까 하는데…

아버님께도 가끔 민망 할 때가 있더군요.


아이들은 키우시는 블러거님들… 방법이 없을까요?


혹시 파워 블러거님들께서 이런 일을 앞장 서서 해주실 분 없을 까요?
 


저도 이 글 제가 간간히 들러 매섭게 사회를 통찰 하시는 design_pool님의 블러그에도 역어 놓을까 생각 중입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의견이 있으신 분은 다른 분들에게도 알려 우리 아이들에게 보다 밝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주셨으면 해요.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살 수 있어야 내 아이가 건강한 사회에서 살 수 있지 않을 까요?







제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옆을 꾸욱 눌러 구독해주세염....
Posted by 베 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gajokstory.com BlogIcon 우리밀맘마 2010.02.12 09: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요. 그렇게 되면 좋겠네요.
    즐거운 설연휴되세요. ^^

  2. Favicon of http://star-in-sky.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2010.02.12 09: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성인물 한둘은 신청하지 않아도 케이블 신청하면 자동적으로 끼워서 방영을 해주고 있죠.
    아마 따로 신청하라고 하면 아무도 신청을 안 할 걸요?
    어쨌든 그렇게 끼워서 패키지로 팔고 있지요.
    사실 그거 별로 재미 없어서 저도 거의 안 보는데 말이죠. ^^;

  3. Favicon of https://ok365.tistory.com BlogIcon 오지코리아 2010.02.12 1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케이블방송 사실 무방비지요.
    볼때마다 못보게 공부하라고 닥달하는 수밖에요.

    구정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4. Favicon of https://leebok.tistory.com BlogIcon 빨간來福 2010.02.12 16: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정말 그렇습니까? 허걱!

    보통 사람들은 미국이 개방적이라 TV도 야할거라 생각하지만, 철저하게 분리되어 오히려 미국의 TV 는 그런면에서는 아주 건전하잖아요. 거기다 parent control이 되어있으니 이런 노출은 분명히 통제가 가능한데 말이죠.

    한국은 이러다 일본 되는거 아닌지...쯧쯧

  5. Favicon of http://www.photomaestro.co.kr BlogIcon Brian Yoo 2010.02.12 17: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베니님께서 약속하신 글을 올렸네요. 오래 전 일본에 갔는데 중고생으로 보이는 학생이 얼굴이 불콰해져 침을 삼키면서 열심히 독서하는 모습을 보고 놀랐는데, 가까이서 보고 더 놀랬습니다. 성인 잡지를 보고 있더군요. 비디오가 유행을 했던 시절에는 성인물이라고 하면 왠지 쉽게 대여를 하기도 어려웠던 적이 있었는데, 요즘은 시도 때도 없이 그런 수준의 영상은 황금시간대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보고있으면 잠시동안의 정적과 함께 보통 나이가 더 많은 사람이 자리를 터는 것이 요즘 세태입니다. 베니님처럼 생각하고 글을 올리면 거의 반응이 없고 무시되거나 종종 한국사람들은 너무 점잖은 척하는게 문제라는 이야기도 듣습니다. 거꾸로 가는 세상이고, 한국에서는 Sex관련 산업이 판을 치다보니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일간 신문 인터넷판에도 마찬가지이니 그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베니님 글 잘 읽었고 저도 트랙백합니다. 외국이시니 구정의 맛은 못느끼시겠지만 주말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6. Favicon of https://phoebescafe.tistory.com BlogIcon Phoebe Chung 2010.02.12 2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흐미... 옛날엔 성인 방송은 돈 내야 틀수잇었는데 지금은 아닌가 보네요.
    한국은 케이블 안달아도 정규 방송만으로도 괜찮지 않나요?
    홍콩은 따로 옵션 선택해야 성인물도 볼수있다던데...
    명절 재미나게 보내시고 새해 건강하세요. 이사 준비 잘하시고요.^^

  7. Favicon of https://paangel.tistory.com BlogIcon 엔젤로그 2010.02.13 1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리 고민해도... 뾰족한 답이 생각나지 않네요.ㅠㅠ

  8. Favicon of http://draco.pe.kr BlogIcon Draco 2010.02.15 11: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집에서 보는 ipTV들의 경우는 일단 비밀번호를 넣으라고 나오네요. 평상시에 별 문제없이 채널이 돌려지다가 어떤 때는 비밀번호 넣으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 걸로 봐서는 채널별이 아니라 프로그램별로 관리하고 있긴 한가 봅니다.
    그런데 그래봐야 19금 등급 영화가 비밀번호 안넣고 방영되기도 하고, 별 문제 없는 프로그램이 나오는데도 비밀번호 넣으라고 하기도 하는 등 어설픈 상태입니다.

이전버튼 1 2 3 4 5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바른 식습관이 웰빙입니다.
베 니

달력

 « |  » 202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