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 푸드

이거 338 Kcal 맞아? 타이 코코넛 쉬림프



오늘 식사량에 따른 칼로리 :338 Kcal

Total Fat: 9g, Carbs:48g, Fiber:6g, Sugars:2.5g, Protein : 20g

Sodium : 286mg, Cholesterol : 55mg 

  


   

왼쪽 사진이 오늘 아침 울 아들이 요리책 보고 찍어 놓고 간 메뉴입니다.

맛있어 보이니까 해달래네요.

오른 쪽이 울 아들이 저에게 요리 주문하기 위해 사온 다이어트 요리 책입니다.

아마 제가 해주는 다이어트 요리가 조금 못 마땅했나 봅니다.
제 놈 말로는 좀 색 다른 것들을 먹고 싶다나요? 
주는 대로 먹으라고 냅다 소리 치고 싶지만...
이제 가면 지들끼리 살아야 하는데 싶어서...
남편도 할아버지도 집에 안 계시니 요 넘들 요즈음 자기 세상 만났어요.

한번도 뭐 먹고 싶다 해보질 못했거든요.

 

   

왼쪽은 레시피 대로 제가 만든 것…                     오른쪽은 책의 레시피 사진….

고명만 생 숙주 대신 쪽파 썰어 얹었네요.

음식만 해 놓으면 겁나게 먹어 대는 장성한 아들 넘들 때문에

예쁘게 디스 플레이도 못하고 대충 사진을 찍었더니 오리지널과 비교해 조금 색깔이 그러네요.

변명하자면 그릇이 요것 밖에 없어요.  노란색에 정말 담기 싫었는데…

 


재료 나가요.(4인분 기준)

통밀 엔젤 헤어 파스타 8 온스(파스타 박스 반개분) : 없으심 다른 통밀 국수 대체 가능
통밀 엔젤 헤어 파스타가 어떤건지 궁금하심 아래를 눌러 보세요.
닭 가슴살 샐러드와 함께 하는 엔젤 헤어 비빔 국수

새우 중간것 32개

브르콜리 2컵, 빨강 피망 1개(저는 노랑색과 섞어 사용했어요. ) 숙주 1컵, 쪽파 조금

피넛 버터 코코넛 소스 : 코코넛 밀크 라이트1/2컵, 토마토 페이스트 1 큰 술, 피넛버터 3큰 술, 라임즙 1개분, 생강즙 1작은 술, 마늘 4쪽, 페퍼플레이크 1작은 술(없으심 청량고추 1 큰 술 다져 넣어 주세요),

항상 먹어 줘야 하는 슈퍼 푸드 '브로콜리'에 대한 영양 성분을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 주세요.

 

만드는 법 나가요.

요즈음 한국으로의 귀환 때문에 피난 살이를 합니다.  

요리 도구도 엉망… 재료도 냉장고 냉동칸에 있는 자투리로 만들었어요.

정말 빠르고 쉬운 요리 입니다.

우선 끓는 물에 브로콜리 데쳐서 얼음 물에 담가 놓고… 그래야 아삭 아삭 해요.

 

 

야채 썰어 준비 해 두고…                                  다른 화구에서는 파스타 삶아 주시고…

 

 

저는 피넛 버터 코코넛 소스를 바닥에 조금 남아 있던 피넛 버터 통에 직접 만들었어요.

설거지 감이 줄잖아요.

준비된 소스재료 모두 넣어 그저 잘 믹스 해 주심 되요.

 

 

 

면이 거의 다 삶아지면 소스를 팬에 부어 끓기 시작하면

준비된 야채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 주시기만 하면 되요.

 

 

야채와 숙주가 숨이 죽으면…..                            요기에 새우 넣고….(저는 냉동 새우 사용 했어요.)

사실 소스가 너무 걸쭉해 걱정 했었는데..

야채에서 물이 나와 걸쭉했던 소스가 딱 먹기 좋은 상태가 되더군요.

 

면이 다 삶아 졌으면 소스에 면과 브르콜리 넣고 한번 잘 섞어주세요.

 

요게 완성된 거구요…                                       요렇게 담아 사진 찍었어요.

생각 보다 너무 양이 많아 이거 338 Kcal 맞아?  하며 의심쩍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릇이 없는 관계로 나머지 식구들은 접시에 … ㅋㅋㅋ

소스가 고소하고 매콤한 특유의 타이식 양념이었어요.

 

그런데 이거 아무리 생각 해도 338 Kcal 넘을 것 같죠?

 

에잉 모르겠다.  그냥 먹으라고 냅다 소리쳤네요.




제 레시피가 맘에 드시면
추천 꾸~욱,  댓글도...
여기에 구독까지 해주심 제게는 정말 힘이 되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