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다이어트 정보

변비, 안 나오면 쳐들어 간다. 그리고 숙변 제거

어려서부터 늘 달고 다니던 변비로 항상 먹는 것에 예민 하던 제가 언제 인가 부터 변비에 대한 걱정을 안 한다는 걸 깨달은 건 발아 현미밥을 먹기 시작 한지 한 달여 정도 지난 후 부터 였네요.  당뇨를 앓고 계시는 아버님을 위해 시작한 발아 현미밥 짓기와 입맛 까다로운 남편과 아이들까지 동참 하게 만들기 까지는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그 이후로 누구도 변비를 호소 하는 사람이 없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한국으로 이사 하는 과정에 한 4달 정도 발아 현미밥 섭취를 중단하니 아니나 다를까 제가 제일 먼저 그리고 울 남편 변비로 예민해 지기 시작 하더군요.  한국에 와서 제일 먼저 시작한 건 식구들 식습관 되돌리기와 변비 그리고 숙변 제거 였어요.  너무 리얼하게 이야기 하고 있죠?

다이어트와 항상 같이 하는 친구 ‘지긋 지긋한 변비’ 아래와 같이 일주일만 한번 해보세요. 부작용 전혀 없고 지속적으로 하면 ‘머핀 탑’이라 부르는 옆구리 살 줄일 수 있죠.  미국 사람들이 아침에 커피와 함께 즐기는 ‘머핀’이라는 빵 아시나요?  윗 부분이 버섯처럼 옆으로 퍼져있잖아요.  그래서 옆구리에 살이 조금 붙어 있는 사람들 보고 ‘머핀 탑’이라고 해요. ㅋㅋ

 

변비 탈출

1. 아침에 일어 나자 마자 다시마 가루 1큰 술과 물 500ml를 함께 섭취합니다.
    천연 조미료 일상 생활에서 200% 활용하기  

 


2. 사과 요플레를 1컵 먹습니다.

사과 요플레 만들기 :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은 무지방 플레인 요거트 1/2컵과 사과 1/2컵을 섞어  함께 갈아 아침 식사 전 드세요.(그래도 단맛의 정도가 부족해서 먹기가 힘드시다면 꿀을 조금 첨가 하세요.)

 

유기농 사과를 껍질째 사용 했어요.

 

3. 아침 식사는 반드시 하시되 복합 탄수화물과 질 좋은 단백질을 조화있게 섭취하세요.  (100%발아 현미밥, 100% 통곡물 시리얼, 100% 통밀빵으로 만든 토스트 등등…) 
바른 아침 식사가 건강과 다이어트 에 미치는 영향

왼쪽:통밀 시리얼에 호두 몇 알, 플랙시드 1작은 술, Wheat germ 1 작은 술, 여기에 딸기 몇 알을 첨가 해서 무 지방 우유와 함께 드시면 섬유소가 풍부한 아주 건강한 아침 식사.

중간 : 야채 계란 흰자 오믈릿과  블랙빈 발아 현미밥을 천연 조미료와 참기름 소금 후추 넣고 만든 주먹밥.

오른쪽 : 통밀 시리얼, 좋아하는 견과류, 사과 요플레, 그리고 항산화제와 섬유소가 풍부한 베리류를 얹은 파르페

    

4. 아침 식사 후 점심 먹기 전 까지 물 500ml-1L정도 틈만 나면 마십니다.
다이어트, 만성피로에 반드시 필요한 물... 물 마시는 방법

숙변제거와 함께 빠른 다이어트를 원할 때는 사과 요플레 먹기를 매 끼 식사 전에 해보세요.  그동안 싸였던 숙변 제거와 함께 고단백 고 식이 섬유소 사과 요플레가 식사량을 줄여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산도가 높고  저지방 고단백 고 식이 섬유소인 홈메이드 사과 요거트는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위가 약한 사람은 한꺼번에 한 컵을 먹으려 하지 말고 식사 중간 중간에 1 작은 술씩 먹어보세요.

 

위와 같이 일주일 하시면 대개 변비는 해결 됩니다.  만일 그래도 해결 되지 않는다면 잦은 변비로 인한 대장의 운동 기능이 저하 된 경우가 많아요.  이럴 땐 아랫배를 힘껏 들이 밀었다 내밀었다 하는 대장 운동을 저녁에 TV볼 때나 컴퓨터 작업 할 때 수시로 병행 해 보세요.  아랫배를 들이 밀 때는 혀를 위 아래 이빨 사이에 두고 ‘쓰’ 하는 소리를 내듯이 하되 최대한 숨을 뱉어 내세요.  그리고 배를 내밀 때 숨을 들이 마시고요.  마치 복식 호흡 하듯이…   반드시 변비는 사라져요.  또한 뱃살이 빠지는 부작용이 함께 오죠.  ㅋㅋㅋ


 변비 탈출 식사법과 대장운동을 병행 했는데도 변비를 극복하지 못했다면
병원을 방문해 대장기능을 한번 체크해보라고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