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 푸드

건강 다이어트식 인도 커리















오늘 식사량에 따른 열량

  발아 현미밥 1/2 컵 , 커리 1/2컵

  열량 : 338 Kcal, 탄수화물 : 48g,  섬유소 : 6g,

  당 : 2.5g, 단백질 : 20g, sodium : 286mg, 콜레스테롤 : 55mg


 
지난번 오븐구이로 넉넉히 구워 놓은 닭 가슴살로 쉽게 만드는 다이어트 요리입니다.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실패 하기 쉬운 이유는 먹는 방법의 다양성이 부족함이 아닐까 싶어요.

다이어트에 반드시 먹어 줘야 하는 닭 가슴살 과 생선요리는
한번에 넉넉히 오븐 구이를 한 뒤 냉장고 또는 냉동실에 보관 했다
필요 할 때 마다 간단히, 그리고 다양하게 만든 다면
다이어트가 그다지 어렵지만은 않거든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다는 ‘인도식 커리’를 남은 ‘닭 가슴살’로 만들어 볼께요.

커리에 들어 있는 ‘쿠르쿠민’은 기억력을 향상 시키는데 탁월하여 '청소년의 학습 능력 향상'과 
나이 드신 분들의 '치매 예방'등 모두에게 좋다는 사실은 이제 상식,
여기에 지방을 태우는데 한 몫을 하는 ‘카테롤라민’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되었죠. 
이외에도 카레의 주 성분 강황에 들어 있는 ‘커큐민’이 여러 가지 암에 항암 작용을 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이제 커리는 건강식으로 완전히 자리 매김 했죠.

 

 

밥이 먹고 싶다는 아이의 주문에 감자를 빼고 커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네요. 

늘 기운 없어 하던 놈이 활기 있어 보이고 몸도 점점 보기 좋아 보이네요.

다이어트 식사법’은 동물성 기름기 없는 단백질에 질 좋은 복합 탄수화물을
적절히 먹을 때 가장 에너지 소비 효과가 크게 일어 납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얼만큼 먹어야 할 지 난감하죠? 여기를 눌러서 참고 하세요.

 

재료 나갑니다.(4 인분)

남은 닭 가슴살 300g(약 2쪽), 양파 1컵, 당근 1/2컵, 호박 1/2개(브로콜리 대체 가능)

시중에서 파는 카레 파우더 1개

저는 인도산 커리 페이스트를 사용했어요.

인도식 카레는 헤비 크림이 들어가는데 저는 지방을 뺀 우유 1/2컵을 사용 했어요.

 

 

만들어 볼께요.

 

냉장고에 있었던 그릴드 치킨 남은 것을 깍뚝 썰기로 적당히 썰어 양파와 함께 볶아 줍니다.

요기를 누르심 그릴드 치킨 만드는 레시피 보실 수 있어요.

 

양파가 숨이 죽기 시작 하면 당근과 호박을 넣고…

 

여기에 커리 페이스트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지방을 뺀 우유를 1컵 넣어서…

우리 아들이 약간 스프처럼 먹고 싶다고 해서 우유를 1컵 넣었는데

사실 1/2컵 넣었을 때 가장 맛이 있더군요.

커리 페이스트 없으심 국내산 일반 커리 사용하셔도 되요.  요 때는 그냥 닭 육수나 물 사용하세요.

 

 

사실 닭고기가 읽은 상태라 정말 보그르르 한번 만 끓여 주면 되요. 

남은 닭 가슴살로 요리 하니 만드는데 15분도 안 걸리네요.

 

막내놈은 밥과 함께…                                        저는 커리만…….

 

 

우유나 헤비 크림을 넣은 인도식 커리는 맛이 참 고소해요.

 

큼직한 닭 가슴살 보이시죠?

요건 저희 아버님도 좋아 하시는데 오늘은 아버지 생각이 나네요.

 

만일 감자를 넣고 싶으심 싱겁게 만들어 밥 없이 커리만 드세요.

밥은 반드시 100% 발아 현미밥을 추천해요.  지금 저는 미국에 있는 관계로 발아 현미 밥을 만들 수 없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발아 현미밥은 여기를 누르심 레시피 볼 수 있어요.